광고
로고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발전 협의체 구축 등 푸드테크 육성방안 모색

8일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발전 협의체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8:04]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발전 협의체 구축 등 푸드테크 육성방안 모색

8일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발전 협의체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3/12/08 [18:04]

▲ 경기도청 전경


[성남신문=허진구 기자] 경기도는 8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학계, 전문가, 스페이스에프 등 14개소 푸드테크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푸드테크 산업발전 협의체 구축 등 푸드테크 산업 육성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위원회 구성, 식품커스터마이징, 간편식, 스마트제조·유통, 친환경포장, 식품업사이클링 기술 등 분야별 운영방안 등을 모색했다.

경기도는 기업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대학-경기도 상호협력 방안 마련과 함께 푸드테크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협의체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 이를 통해 시험대(테스트베드) 지원, 대학·기업 협력 연구 등 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식품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 정보기술(IT)·생명공학기술(BT)·로봇 등 첨단기술이 결합된 신산업을 의미한다.

경기도는 국내 식품제조업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판교테크노벨리의 스타트업벨트와 연계한 식품산업과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 바이오, 로봇 등의 기술 및 연구개발(R&D) 인력을 통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허브로 도약할 수 있는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박종민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향후 도내 대학교, 유관기관, 전문가, 기업을 추가해 협의체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푸드테크와 농식품산업 정책수혜 기업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 개발을 통해 창업·기업성장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