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 ‘버스타고 힐링데이’영상 공유 캠페인 개최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3/12/08 [17:29]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 ‘버스타고 힐링데이’영상 공유 캠페인 개최

성남신문 | 입력 : 2023/12/08 [17:29]

▲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 ‘버스타고 힐링데이’영상 공유 캠페인 개최


[성남신문=성남신문]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은 평소 지역사회 내 장애인 당사자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티머니복지재단에서 주최한 2023년 교통복지에 참여하여 [장애인 시내버스(저상버스) 이용 활성화 지원 사업(부제: 버스타고 힐링)]에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사업을 수행 중이다.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환경 개선 목적으로 추진된 본 사업에는 총 60명의 참여자(장애인 30명, 대학생 서포터즈 30명)가 15개 조로 나뉘어 저상버스를 이용한 여가문화활동에 참여하며, 직접 경험한 저상버스 이용 환경을 서포터즈들의 SNS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이러한 활동은‘버스타고 힐링데이’라는 이름으로 올 7월부터 11월까지 이어졌으며, 총45회기로 마무리 됐다. 본 사업 운영을 통해 장애인 저상버스 이용환경의 문제점과 함께 서로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배려하면 장애인 역시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이동의 자유를 누릴 수 있음을 확인했다.

남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러한 사업성과를 지역에 알리고,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관광공사 모디거버넌스 지원으로‘버스타고 힐링데이’활동을 영상에 담아 지난 12월 1일부터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 공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영상에서는 장애인 버스 탑승 이후 발생한 불편 상황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스를 타고 마주한 아름다운 풍경에 즐거워하는 참여자들이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참여자 인터뷰를 통해 저상버스가 제 기능을 하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지 담아냄으로써 장애인 이동 문제에 공감하고, 변화를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했다. 영상 캠페인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