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부안군-부안교육지원청, 지질공원·환경 교육 협약 체결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4/02/20 [11:17]

부안군-부안교육지원청, 지질공원·환경 교육 협약 체결

성남신문 | 입력 : 2024/02/20 [11:17]

▲ 부안군청


[성남신문=성남신문] 부안군은 20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부안교육지원청과 지역 청소년들의 지질공원·환경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권익현 부안군수와 장기선 교육장 등이 참석했으며 군은 지질공원과 환경 교육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부안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학생 모집과 홍보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자연자원을 보전하고 동시에 다음 세대에게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군은 작년 5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받아 부안 지질자원의 국제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유네스코는 자연자원의 보전과 활용, 문화적 다양성 보전 그리고 교육의 증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함을 목표로 한다.

군에서도 미래세대를 위한 지질공원과 환경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지역 자긍심을 일깨워 주고 환경 보전 인식을 함양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군은 전북대 영재교육원을 시작으로 공주대학교 지질환경과학과, 전북대 지구환경과학과 등 교육·연구 기관과의 업무 협약으로 지질공원과 환경에 관련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와 함께 군은 매년 지질명소 채석강과 적벽강에는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방문해 지질공원해설사와 지질공원 탐사를 진행하고 토의를 하는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공원 탐사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