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성남시의회 추선미 의원, 「성남시 폭염·한파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포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5:12]

성남시의회 추선미 의원, 「성남시 폭염·한파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포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4/02/22 [15:12]

[성남신문] 성남시의회 추선미 시의원(국민의힘, 중앙,금광1·2,은행1·2)이 대표발의한 「성남시 폭염·한파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 제290회 임시회 상임위 통과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되어 2월 19일 공포 및 시행되었다.

 

본문이미지

 

이번 조례는 기후 변화로 인하여 극단적인 기상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폭우, 겨울철 폭설·한파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고령자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선제적 관리를 하기 위한 예방 활동과 지원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 한파·폭염 특보의 발표 기준을 따르는 정의 규정 ▲ 한파·폭염 대응 종합대책 수립 및 예방활동 ▲ 무더위·한파 쉼터 운영 지원 ▲ 한파·폭염 취약계층에게 냉방용품, 보온물품 보급 ▲ 한파·폭염 저감시설 설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선미 의원은 “한파·폭염 등 이상기후가 증가하는 추세로 안전 취약지역 및 취약계층은 대응력이 부족하여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적극적·선제적으로 예방 활동을 하여 겨울철 한파·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성남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어려움이 있는 곳은 섬세하게 찾아보고, 세밀하게 살피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