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농촌진흥청, 브라질 ‘주요 20개국 농업수석과학자회의’ 참석

서효원 차장, 17~19일까지 우리나라 수석대표로 참석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4/05/16 [12:14]

농촌진흥청, 브라질 ‘주요 20개국 농업수석과학자회의’ 참석

서효원 차장, 17~19일까지 우리나라 수석대표로 참석

성남신문 | 입력 : 2024/05/16 [12:14]

▲ 농촌진흥청


[성남신문=성남신문] 농촌진흥청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농업수석과학자회의’에 우리나라 수석대표로 서효원 차장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G20 농업수석과학자회의는 국제적 논의가 필요한 농식품 분야의 주요 현안과 과학기술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제회의로 올해 13회를 맞는다.

각국 참석자들은 작년에 이어 식량안보와 농식품 시스템 회복력, 기후변화 시대 농업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의장국인 브라질이 제안한 ‘기아와 빈곤 퇴치 세계연합’(Global Alliance Against Hunger and Poverty) 출범과 협력 방안에 관해 구체적인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안정된 식량 수급과 농업의 지속가능성이 전 세계적인 관심사로 떠오르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국제 농업 문제를 해결할 실질적인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은 오는 9월에 개최될‘G20 농업장관회의’공동선언문과 11월에 개최될‘G20 정상회의’안건에 반영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서효원 차장은“우리나라의 농업연구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세계적 농업 쟁점을 논의하며 전 세계적인 농업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한다.”라며 “주요 20개국 대표 및 국제기구와의 양자 면담을 통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농업 연구개발을 위한 협력 기반 강화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