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아주대학교 병원 관계자 정담회 실시

파주시 종합병원 유치 ‘어디까지 왔나’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5/04 [16:31]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아주대학교 병원 관계자 정담회 실시

파주시 종합병원 유치 ‘어디까지 왔나’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3/05/04 [16:31]

▲ 고준호 의원, 아주대학교 병원 관계자 정담회 실시


[성남신문=허진구 기자]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5월 4일 오후 국민의힘 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 파주병원 건립’과 관련하여 병원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고 의원은 아주대 병원측 관계자들로부터 구체적인 사업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주대측은 평택 브레인시티 내 병원 건립과 병행하여 파주시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평택시에 계획대로 건립이 된다면 순차적으로 파주시에도 3~5년 터울로 건립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파주시 내에 종합병원이 없어서 고양시 등 주변 지역으로 의료원정을 떠나는 것이 현 실정이며,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에 종합병원을 유치시키기 위한 파주시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고준호 의원은 “종합병원 건립은 파주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수십년 간의 숙원 과제”라는 점을 강조하며, “경기도 관련 부서와 종합병원 설립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여 종합병원이 빠른 시일 내에 건립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 의원은 “최근 언론보도에서 파주시 메티컬클러스터가 금년에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나오는 상황인데, 이는 종합병원 착공이 시작되는 것처럼 보여져서 파주시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으므로 표현의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참고로 2020년 민선7기 당시 아주대와 파주시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 500병상급 종합병원 건립을 목표로 하는 ‘아주대학교병원 건립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