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성남교육지원청,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진행

치유가 필요한 교사들에게 힐링 및 심리적 어려움 해소 기대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11:04]

성남교육지원청,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진행

치유가 필요한 교사들에게 힐링 및 심리적 어려움 해소 기대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3/05/25 [11:04]

▲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성남신문=허진구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기중부교권보호지원센터는 5월 9일부터 5월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2023학년도 상반기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중부교권보호지원센터에서 직접 경기중부권역 4개 교육지원청(성남, 안양·과천, 광주·하남, 양평)에 찾아가 힐링이 필요한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연수‘감정오일로 몸과 마음의 상태 파악 & 나만의 힐링 향수 DIY’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활동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을 겪은 교원이 감정 오일을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감정 힐링 향수를 만들며 심리적 안정을 회복하도록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하여 교사가 코로나 시기로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거나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정서 지원 상담프로그램에 접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중부교권보호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힐링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조사를 통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8월에는 자연을 체험하여 마음공부를 할 수 있는 숙박형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중부교권보호지원센터를 총괄하는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교사들이 소진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치유를 통해 달라진 나를 만나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가르침 그 자체가 행복한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