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지역 연계 융합교육에 뜻 모아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교육장-시장 업무협의회 실시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11:06]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지역 연계 융합교육에 뜻 모아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교육장-시장 업무협의회 실시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3/05/25 [11:06]

▲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신문=허진구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5월 23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교육협력의 공감대 형성과 교육협력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성남시장과의 업무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업무협의회에서는 성남의 우수한 교육 자원을 활용한 학생맞춤형 교육 실현과 학교와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 연계 교과특성화학교 운영을 통한 일반고 교육력 향상 ▲지역 연계 융합교육과정 운영으로 공동성장 기반 조성 ▲학교복합시설 사업 활성화를 통한 학생 맞춤형 디지털교육 시설 구축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대입 제도 변화에 따른 수시전형 확대로 학교 교육활동 중요도가 증가함에 따라 성남시교육지원청은 성남 지역의 일반고 교육력 향상을 위해 성남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연계 교과특성화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과특성화학교는 ▲ 2개 이상의 교과를 융합한 교과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성남 지역 내 학교-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연계 ▲성남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특색화 교육과정 등을 추진 과제로 운영한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노력으로 관내 중학교, 고등학교 대상 지역 연계 융합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지역 연계 융합교육은 지역 유관 기관, 기업, 대학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성남시와 교육지원청의 협력을 통해 공동성장의 기반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내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디지털교육 거점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판교테크로밸리로 대표되는 지역 내 우수한 디지털 교육 자원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추진하여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디지털교육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디지털교육센터는 AI, 로봇, 자율주행, 게임개발, 영상콘텐츠 제작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지역 디지털교육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맞춤형 교육 실현과 지역 사회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지원청과 시청의 교육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