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7월 두달간 서류심사부터 인터뷰면접, 소양교육, 강의시연 등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된 총 10명의 ‘청년 클래스리더’들이 준비한 각양각색의 10가지 클래스는 돌아오는 8월 3일(수)부터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존 성남시청년지원센터(신흥)는 2019년 개소 이후 꾸준히 매주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통합서비스를 성남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로 지원해왔지만, 이번 ‘청년 클래스메이트’처럼 한번에 1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성남시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참여자를 모집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청년이 청년에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년이 직접 기획한 클래스를 다른 청년들에게 제공한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는 사업인 만큼, 10명의 청년 클래스리더들과 청년 참여자들 상호간의 성장을 모두 기대해볼 수 있다.
‘청년 클래스메이트’는 성남시 거주‧재직‧재학하는 청년(만 19세~34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게시판 (https://snspring.or.kr/main.do) 혹은 문의전화 070-4908-2091(콜라 매니저)으로 연락할 경우 자세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다.
[ Copyrights © 2017 성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