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신구대학교식물원, 1세대 야생화 사진작가 문순화 기증 사진 전시회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3/07/12 [21:34]
신구대학교식물원, 1세대 야생화 사진작가 문순화 기증 사진 전시회
성남신문 | 입력 : 2023/07/12 [21:34]

[성남신문] 신구대학교식물원(권영한 원장)은 우리나라 식물 사진 분야의 개척자, 1세대 야생화 사진작가로 인정받는 문순화 선생으로부터 기증받은 식물 생태계 사진 17만 장의 사진 중 일부를 선정하여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순화 선생은 1954년 해군에 입대해 받은 사진교육이 계기가 되어 60여 년 간 백두에서 한라까지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누비며 식물 관련 사진을 찍었고, ‘사진으로 보는 아름다운 우리 산하’ 외 20여 회 사진전 개최와 <산에서 만나는 야생화>, <백두산의 꽃>, <여름에 피는 우리꽃 386> 등 다수의 식물 관련 도서를 출간하였다.

 

기증한 사진은 오로지 교육과 연구 자료로 의미있게 활용되기를 바란다는 염원을 밝힌 문선생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신구대학교식물원 미술관 갤러리 우촌에서는 기획사진전 『문순화의 시선, 소중한 기록』 을 환경부와 함께 기획하여 개최한다.

 

식물원 권영한원장은 ‘이번 전시에서는 나도풍란, 암매, 죽백란, 가시연, 해오라비난초, 차걸이란, 나도수정초, 제주황기 등 멸종위기식물과 희귀식물 63종을 볼 수 있고, 향후 문순화 선생의 기증 자료는 다양한 식물 관련 교육과 전시에 활용하여 사진 이상의 가치있는 기록임을 알리겠다’라는 진심 어린 포부를 밝혔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에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